JAVA1

내 힘으로 컴파일

소개

이클립스 없이 직접 컴파일하고,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이클립스에서 독립합시다! 
 
 
 

강의1

 

 

 

강의2

 

 

 

강의3

 

 

 

강의4

 

 

 

강의5

 

 

 

댓글

댓글 본문
  1. OrzlHB
    완료!!
  2. anya422
    완료!
  3. 난길
    명령어로 앱 실행할 때 입력값을 주면 좋은 점은 간편하게 입력값을 변경하여 실행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4. 난길
    라이브러리는 말그대로 도서관처럼 다른 사람이 쓸 수 있도록 정리해놓은 java파일들이다
  5. 난길
    java파일을 컴파일하면 class파일이 생성된다.
    class파일을 run하면 자바버츄얼머신이 돌아가면서
    메인을 실행하고, 컴퓨터로 결과가 출력된다.
  6. 난길
    path는 자바파일을 컴퓨터 내에서 컴파일할 때 탐색하는 경로이다.
  7. 레이
    2020.04.05
  8. 비더베스트
    강의4 에서 javac로 컴파일 할 때 org 폴더를 아예 다른 위치에 옮겨도 될 줄 알았는데 오류가 뜨길래 왜그런가 계속 해봤더니 OkJavaGoInHome가 들어있는 디렉토리의 하위 어딘가에 저장 됬을 때만 실행이 되네요. 상위폴더나 아예 다른 경로로 옮기고 실행했을 때는 입력하니까 읽지 못하네요. java는 다른 경로에 있는 걸 실행하는건 되는데 javac는 다른 경로에 있는 걸 컴파일하려니 file not found 라고 뜨네요. 옛날 버전이라 그런가
  9. 윤유상
    라이브러리
    다른 사람이 대신 만든 코드. 나보다 코딩을 잘하고 소프트웨어를 잘 아는 사람이 만든 코드라서 적절한 라이브러리를 잘 사용하는 것은 개발 속도를 훨씬 줄여준다.
  10. chimhyangmoo
    21.03.30
  11. jwoh
    21-03-24
    간편하게 터미널 켜놓고 실행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12. 변민성
    명령어로 앱을 실행할 때 입력값을 주게 되면
    일일이 번거롭게 수정을 하지 않아도 되며 (")안의 텍스트들만 변경해주면 된다.
    띄워쓰기를 통해 구별할 수 있으며, 컴퓨터는 0부터 출력하는 특징이 있다.
  13. Sunho Kim
    완료(2021.03.16.월)
  14. Q. 컴파일compile 실행과정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나요?
    - 윈도우 + R키를 누르면 뜨는 창에서 cmd를 입력하여 컴파일 과정이 가능합니다.
    컴파일을 통해 .java파일을 .class로 만들 수 있게 되고, 윈도우에서는 안되지만 다른 운영체제??리눅스??에서는 cat을 통해 어떻게 코딩되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5. 2021.03.05
  16. 이현수
    2021.02.26(금)
  17. 깅깅
    명령어로 실행할 때 입력값을 주면
    미리 입력해 놓지 않아도 되고실행할 때마다 파일에 들어가지 않고 입력값을 바로바로 변경하기도 쉽네요
    java를 활용해서 앱이라도 얼른 만들어봐야 장점을 더 알 수 있을것같네요
  18. 깅깅
    컴파일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는

    java파일이 javac라는 compiler를 통해서 byte code(JAVA VM의 기계언어)로 compile되어 class파일이 생성된다.

    실행의 과정은
    1. 내 java프로그램의 class파일을 찾는다.
    1. JAVA VM은 class파일에서 본인과 이름이 같은 class를 찾는다
    2. 그 안의 main이라는 method를 찾은 뒤, 중괄호 안에 있는 코드를 순서대로 실행하고 종료한다.

    라이브러리는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정돈된 프로그램을 말한다.
    부품처럼 내가 원하는 곳에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9. well-being
    12-4 영상
    javac -cp에서 막혔습니다.
    원인을 찾아보니
    javac -cp <path(경로)> <source file> 이 명령어인데,
    path는 lib의 위치를 입력해야 합니다.
    (저는 영상에서처럼 ".:lib" 으로 하니 됐습니다. [리눅스라서 :을 사용])

    제가 문제되었던건 source file인데,
    영상처럼 OKJava~~.java로 하면 안되었고 OKJava~.java의 위치를 정확히 입력해주어야 되었습니다.
    (저같은 경우 ./src/project/OKJava~.java 였습니다. [다른분들은 또 다를수도 있습니다.])

    출처는 : https://suzxc2468.tistory.com/193 입니다.
  20. baeroro
    20210206

    4번 강의부터 막혀서 일단 구경모드ㅠㅠㅠ
  21. 규영아빠
    20210205 완료
  22. 컴파일 시 .class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이 만들어지며, 실행 시엔 이 파일이 실행된다.
    라이브러리는 내가 아닌 다른사람 혹은 과거의 내가 미리 만들어놓은 파일들이다. 이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면 같은 코드를 다시 써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프로그래밍을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다.)
    명령어로 앱을 실행할 때 입력값을 주면 이클립스에서 입력값을 설정하는 것보다 번거롭지 않게 앱을 실행할 수 있을 것이다.
  23. submit
    완료!!
  24. 1000210002
    2021/01/07
  25. 꾸르를꾸
    PATH에 대해서
    - 컴퓨터 내에서 나의 경로..?ㅜ
    컴파일 과정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 자바파일을 통해서 클래스파일이 만들어지고 임포트된 자바파일이 존재하고 같은 카테고리에 존재한다면 같이 컴파일 되지만 다른 카테고리에 존재한다면 수동적으로 직접 경로를 입력해서 컴파일 시켜야함
    라이브러리란
    - 이미 만들어놓은 자바파일들을 의미하며 다른 사람들과 공유되어 자유롭게 쓸 수있는 도서관을 생각하면 된다.
    명령어로 앱을 실행할 때 입력값을 주면 어떤것이 좋은지
    - 사용자마다 입력값을 달리하여 각기 사용자에 맞는 출력값을 낼 수 있다.
  26. 아츄
    201228
  27. artmaker
    이클립스에서는 버튼하나로 컴파일과 런이 모두 실행되니까 어떤식으로 이뤄지는지 감이 덜왔었다. 이렇게 명령어를 직접입력해서 class파일을 생성시키고 java파일을 동작시키는 과정을 직관적으로 보니까 실행과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이해를 할 수 있었다. 그리고 import문으로 참조된 파일들도 컴파일시키면 같이 class파일이 생성되는것이 신기했다.
    다른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잘 정리된 프로그램들을 라이브러리라고한다. 우리는 이를 이용해서 많은 코딩을 하게될것이고 매우 중요하다.
    커맨드창에서 명령어로 인자값을 전달하는것이 이클립스에서 여러과정을 거치는 것보다 훨씬 간편하다.
  28. 20201210
  29. 20201209
  30. 최사각
    201122
  31. 안광민
    컴파일하려는 코드가 경로가 다를 경우
    -cp를 한 다음 ".(이 점은 현재 디렉토리를 칭한다. 이를 하지 않으면 자바는 다른 경로만 찾기 때문에 컴파일이 안 된다.)에다가 ;을 붙인 다음 그 다른 경로를 붙이면 된다.
    ex) -cp ".lib"
    혹은 다른 것도 있으면 another과 경로를 같이 붙이면 된다.

    완료
  32. 싱와
    명령어로 앱을 실행할때 입력값을 주면 왜 좋을까?..
    질문을 바르게 해석했다면, 입력값을 명령어를 통해서 앱에 제공한다면 무엇이 편리할까? 정도로 받아들일 수 있지 않나.
    그렇다면, 입력값을 명령어를 통해서 앱에 제공하는것에 대한 장점은

    1. 이클립스와 같은 무거운 IDE 환경이 없어도 바로 테스트 해볼 수 있다.
    2. 정확히 결과만 깔끔하게 실행된것을 볼 수 있다.
    3. 부분적으로 확인하고 싶은것들만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다

    정도가 아닐까 싶다.
  33. 싱와
    라이브러리는 다른 사람들이 만든 프로그램(코드)를 가지고 와서 쓰는것을 말한다. 라이브러리가 어떤것이 있는지만 제대로 파악해도 많은 양의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다 :)
  34. 싱와
    컴파일을 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일

    지금까지는 IDE와 같은 눈에 보기 좋은 곳에서 컴파일을 해왔다면..
    이제는 시~원한 아이스커피먹고 종료하고 싶은 터미널의 세계로 왔다..

    근데 사실 IDE에서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되는거고, 여기서는 일일히 파일 찾아서 실행시켜주면 되는 일이긴 하다.
    이전에 PATH 환경변수 등록해놨으니까 더 편해지겠지...

    1. 일단 먼저 기존에 class 파일을 삭제해주자.. ide에서 실행했던 class 파일이다보니까 중복으로 class 파일이 생성되지는 않을거 아녀.

    2. (대충파일명).java 있는 파일 전체경로 복사해서 cd 로 이동해버리자잉

    3. 그 다음에 ls 로 파일들 잘 건사한지 확인하고잉!

    4. 건사하다면 javac (대충파일명).java 이용해서 컴파일하쇼잉! (javac의 c 는 compile 이라는 항간의 소문이 있슈!)

    5. 컴파일 했으면 class 파일 생성되었응께 이제 실행을 해봐야할거 아녀..

    6. java (대충파일명) 으로 실행시키면 파일 실행됩니다잉( 이때 class 확장자명은 안씁니다잉^^)

    7. 어떤 코드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해보고 싶다잉~~? car (대충파일명).java 이용하면 싹다 확인가능합니다잉
  35. 싱와
    PATH 환경변수


    원래 cmd, terminal 과 같은 명령프롬포트 에서는 특정한 파일을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일일히, 그 경로를 cd 명령어를 통해서 찾아 들어가야만 했었다.
    하지만 Path 환경변수를 이용한다면 쉽게 해당파일에 한번에 접근이 가능하다. 전체경로를 미리 환경변수 안에 등록해놓으면, 내 현재 위치와 상관없이 그 경로에 있는 파일들을 실행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사실 왜 아직 이게 장점이지? 라는 생각 안써봐서..개발을 해보면..알겠지..)
  36. 2010.10.11 완료!
  37. 준서
    mysqli의 악몽이...
    사라졌어요!
  38. d.minn
    2020.09.03 완료
  39. kekany
    고맙습니다..
  40. 포기금지
    제껀 왜 이러는지 Programing 폴더안에 파일이 없어요....
    이클립스에는 분명히 있는걸로 뜨는데... 왜이러죠...뭐 할때마다 저는 이러네요ㅠㅍㅍ
  41. 초보자바
    8/26 강의 1,2 완료
    2. cmd에 java또는 javac를 입력하면 위치가 나오고 설명서가 나온다. 이 이유는 Path 때문인데 내PC에서 속성에 들어가 고급설정에서 환경변수를 찾아 Path를 확인해보면 java의 경로가 입력되어 있끼 때문이다. 따라서 java의 위치가 나오지 않는다면 환경변수 Path에 java의 경로가 입력되어 있는지 알아보자.(이 Path를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java를 이용할 수 있다.)
  42. 치디우기
    20200825 수강 완료
  43. mangjoong
    200813
  44. 재도전
    8/09 완료
  45. 남붕어
    [window 기준]

    2. cmd에서 java 입력시에 바로 위치가 나온다. 만약 위치가 나오지않는다면 시스템 환경 변수에서 path에 java가 들어있는지 확인하자.(만약 없다면 java 경로를 입력시켜주자) 이 작업은 이후 이클립스가 없어도 java를 cmd에서 작업 할 수 있도록 자바를 실행시켜주는 경로를 뚫는 일이다.
  46. 명령어로만 작동을 한다면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아서 생산성이 높아지지 않을까요? 마지막 영상에서 맥os가 예쁘게 CLI를 보여주는게 참 맘에 드네요. 왜 맥쓰는지 조금 이해되었어요
  47. 하승연
    컴파일 하면 오류메세지라든지 그런건 전혀 안 뜨는데 윈도우라 dir로 확인해보면 class파일은 생성이 안되네요. 여기저기 구글링 해봤지만 결국 포기...ㅎㅎ
    밑에 분과 똑같이 could not find or load main class라고 뜹니다.
  48. 영철이
    2020.4.26 완료!!
  49. yechubot
    환경 변수,path에 자바 위치를 추가하면 어디서든 자바를 실행할 수 있다(기본적으로 되있다..?)
  50. 정찰스
    도움이 됐다니 다행이네요 ㅎ
    추가로 얘기드리면, 코딩한 텍스트 중 한글 등 영어를 제외한 외국어가 하나라도 이렇게 있으면 오류가 나옵니다.
    이런 식으로 귀찮게 하고 싶지 않으면, 그냥 주석이나 출력 등 평소에 한글로 쓰는 부분도 영어로 쓰면 얼추 해결이 될 수 있어요..ㅎ(영어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대화보기
    버전 관리
    egoing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