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리마인드

Price

오늘 알아볼 주제는 바로 ‘가격’이라는 마케팅입니다. 제품의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는거죠. 아마 지금 가격으로 머리를 싸매고 계실 수도 있겠네요. 그에 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람들이 구매를 할지 말지 결정짓는 최종단계가 바로 가격입니다. 좋은 거 같은데 가격이 너무 비싸.. 이런 경험 있으시죠? 소비자들도 우리와 다르지 않습니다. 
 
오늘은 빠르게 결론부터 지어볼까요? 수많은 가격전략이 있지만 가장 효과적인 것은 바로 가.성.비입니다. 가성비라고 해서 무조건 저렴한거다! 라고 생각하시면 안돼요. 가성비는 말 그대로 가격 대비 혜택 만족을 의미합니다. 지금까지 마케팅 리마인드 콘텐츠를 쭉 따라오셨다면 한번에 이해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주는 ‘혜택’이 많으냐, 적으냐로 경쟁자들과 싸우는 비즈니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격 마케팅을 활용하면 굳이 혜택을 늘릴 필요가 없어요. 마치 마법을 부리듯 ‘가격’으로 혜택이 많아보이게 할 수 있거든요.
 
공식으로 풀어보겠습니다.  A는 가격이고, B는 혜택이라고 할 때 보통 우리는 A=B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잘나가는 상품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A=B가 아닌 A<B의 형태임을 알 수 있습니다. 받을 수 있는 혜택보다 저렴한 구조. 그것이 가성비이며 우리가 채택해야할 최고의 가격전략입니다.
 
1ha의 백발백중 서비스 중 스토어 운영대행이 있습니다. 1ha에서 상세페이지 기획, 제품사진촬영, 상품등록, 광고관리까지 모두 해드리는 종합서비스인데요. 월 50만원입니다. 
 
수입사나 공장, 벤더사에서 많이 연락을 주세요. 쇼핑몰 관리직원을 뽑으면 기본 200만원에 교육까지 수개월.. 제품사진촬영에 뭐에 수십, 수백.. 그냥 내가 하자! 라고 생각하지만 현실적으로 해야할 일이 많아서 불가능한거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만든 서비스거든요. 
 
1ha는 교육도 필요없고, 지금까지 수많은 겨자씨를 키워왔습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적게는 1/4 많게는 1/8가격에 전문인력을 파견할 수 있는거죠,
 
아무튼 이 서비스는 출시되자마자 백발백중의 상품이 되었습니다. 모두가 좋아하세요. 상품의 개수가 적거나 개인판매자의 경우 ‘내가 하면 되지..’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규모의 사업을 하고 계신 분들이나 부업으로 스토어에 투자하는 분들에게는 안할 이유가 없는 서비스에요. 계약단위도 1개월. 언제든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어서 부담도 없습니다. 
 
1ha는 이 서비스를 기획부터 ‘가성비’를 염두에 두고 개발했습니다. 여러 가지 혜택이 있지만 하나로 풀어보자면 매월 10개의 상품이 자동으로 등록되는데 50만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지금 느끼시는 그 생각이 바로 가성비입니다. 가격보다 혜택이 더 많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격구조.
 
가성비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뒤에서 받쳐줄 시스템을 갖춰야 합니다. 1ha는 그러한 시스템을 갖고 있기 때문에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는겁니다. 소비자가 부담없듯, 판매자도 부담이 없어야 해요. 
 
1ha의 스토어 운영대행 서비스는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기 위해 상세페이지에 대한 정보는 계약사에 맞게 템플릿 형태로 주어지며 질문에 대한 답변은 계약사에서 작성하여 보내야합니다. 그리고 그 정보에 맞게 1ha 품사진촬영과 카피라이팅을 하고 최종키워드 분석을 하여 상품을 최적화하여 등록하죠. 그리고 광고셋팅 후 장기간의 데이터를 모으고, 마케팅을 진단하여 함께 스토어의 방향을 논의해나갑니다. 
 
매일같이 수십개의 상품을 다루어야 하지만, 계약사와의 신뢰가 쌓여 손발이 맞는다면 재밌는 일이 되는거죠. 즉, 누가와도 업무를 도울 수 있으며, 분단위로 쪼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처럼 부담을 케어할 시스템과 실력만 있다면 가성비를 만들 수 이습니다. 최저가나, 파리날리는 고가 전략에 목메지 않아도 돼요. 
 
혹시 가격을 만질 수가 없다! 라고 하시는 분들은 다른 혜택의 정도를 키워서 가성비를 만들면 되니까 낙심하지 마시고, 앞으로 마케팅 리마인드를 끝까지 보시길 바랍니다.
 
1ha가 추천드리는 가격 전략 바로 가성비입니다. A=B가 아닌 A<B. 가격보다 혜택이 더 많은다. 이 구조는 실력과 함께 용기있는 사람만이 만들 수 있습니다. 사업 초기에 투자하기를 꺼려하시는 분들은 팔리지는 않아도, 적자는 나면 안돼! 라는 생각을 갖고 있죠. 생각은 자유지만 저는 반대입니다.
 
가격 얼마에 해야할까?! 고민하신다면 이 질문 하나만 들고 가세요. A=B 혜택이 가격과 동일한가. 아니면 혜택이 가격보다 많은가. A<B. 혜택에 맞는 가격의 정도는 경쟁사나 시장의 평균가와 비교하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가격 진짜 다시 한 번 고민해보세요. 하나도 안팔리던 상품이 갑자기 폭발적으로 판매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댓글

댓글 본문
작성자
비밀번호
  1. 산타
    좋은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버전 관리
일헥타르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