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리마인드

Conversation

why

사람들은 이제 지쳤습니다. 여기를 가도, 저기를 가도 온통 광고, 광고뿐이죠. 시끄럽기도 하고, 정신 사납기도 하고  피곤합니다.
 
사람들은 이제 판촉의 시끄러운 메시지를 듣기 싫어합니다. 그들은 귀를 닫았고, 친한 사람들끼리, 믿을 수 있는 사람들끼리만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오고가는 대화 속에서 인정받은 브랜드의 제품만 구입합니다. 시대가 변한거죠. 별 수 있나요. 적응해야합니다.

what

'대화' 마케팅은 소비자들끼리 하는 대화 안에서 우리가 판매하는 제품이나, 우리의 브랜드가 오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정성가득 CS와는 전혀 다른 개념이에요. 기업이 아무리 목소리를 키운다고 하더라도 소비자와 대화할 수 없습니다. 판매자라는 딱지가 붙은 이상 불가능합니다.
 

how

대화 마케팅을 하는 방법은 단 한가지 입니다. '입소문'. 막막합니다. 판촉보다 확실히 어려워요. 
 
하지만 입소문만 낸다면 그 결과는 판촉에 100배, 1000배 일 것입니다. 이 정도면 투자할만 하지 않나요?
 
다음은 저명한 사람들이 말하는 입소문 전략들 입니다.
 
  • 리마커블 해라, 소셜 화폐를 만들어라, 긍정부정이 아니라 각성이다,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스토리텔···.

죄송합니다. 다 뛰어난 전략들이지만 왜이렇게 뚱딴지같은 소리로 들릴까요. 공부할수록 입소문 전략이란게 참 막연하게만 느껴집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다행히도 저명한 사람들 모두 동시에 입을 모아 말하는 단 한가지 방법이 있었습니다. '실용적인 가치'라는 건데요. 진정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소비자들의 '대화'속에 우리의 이름이 오갈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앞서 사업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배운 것 기억하시나요? 우리는 사업이란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가치'를 만들고 돈과 교환하는 일이라는걸 배웠습니다. 인간은 불완전한 존재이기에 욕구를 충족시키는데에 꼭 무슨 문제가 생긴다며 말이죠. 입소문을 내기 위해서는 바로 이 사업의 본질에 집중해야합니다. 
 
소비자의 대화 속에 들어가는 방법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내가 만든 가치를 보고 진정 문제를 해결하는지, 이걸 사용해야하는 명확한 이유가 있는지 고민한다면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 본문
작성자
비밀번호
버전 관리
일헥타르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