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리마인드

마케팅 리마인드

| 공개

why

안녕하세요. 마케팅 회사 일헥타르입니다. 긴 시간동안 준비한 콘텐츠는 마케팅 리마인드라는 데요. 이 마케팅 리마인드는 마케팅을 정리하면서 나아가자는 의미에서 만들어진 콘텐츠입니다. 컴퓨터를 정리하듯이 마케팅도 시간이 지날수록 먼지가 쌓이기 때문에 정리해주어야 합니다. 아니면 많은 폴더들과 알 수 없는 파일들로 바탕화면이 가득차서 컴퓨터가 먹통이 될거에요.

찾던 파일이 어떤 폴더에 들어있는지 도무지 기억이 안나서 난감할겁니다. 사실 저는 그런적이 많아요. 그럴 때마다 '정리할 일 없게 처음부터 잘해야겠다'라고 다짐하지만, 역시 말 뿐입니다.

우리 모두가 불완전한 존재입니다. 일하지 않고 놀고, 쉬고 싶은 사람이죠. 기계가 아닙니다. 그래서 저는 완벽한 마케팅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알맞게 잘가고 있는건지 가끔 점검하면서 먼지를 털어내는 수밖에요. 그 때 이 '마케팅 리마인드'가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완벽한 가이드라기 보다 울타리라고 생각해주세요. 울타리 안밖으로 넘나들 수는 있겠지만 어느디가 안이고 밖인지 알고 있다면 위험한 순간에 '아 내가 지금 밖에 있구나! 들어가야겠다!'라며 충분히 피할 수 있을 겁니다.

what

마케팅 리마인드의 각 파트는 why-what-how라는 3가지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사업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하고요. 그 다음 마케팅을 공부할겁니다.사업의 원리를 이해하고 마케팅을 알아보는 것이 더 정확하거든요. 

그동안의 경험과 수많은 마케팅 원론과 서적을 서로 붙이고, 잘라내는 작업을 했습니다. 그 과정 속에서 핵심만을 뽑아보려 노력했습니다.

처음에는 지루한 원론만 들고 나오려했는데요. 그러다 '이걸 알아서 뭐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쓸모없는 지식들을 잘라내니까 '마케팅 리마인드'라는 제법 그럴 듯한 모양새가 나왔네요. 

저에게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돕는 마케팅 회사로써 조금 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누가 시킨 일은 아니지만 1ha 첫번째 미션이 '비즈니스를 돕는 것'이기 때문에 마땅히 해야할 일이었습니다. 부족하지만 언젠가, 누군가에게 꼭 도움이 되길 기도합니다. 

how

마케팅 리마인드는 한 번 보고 끝나는 콘텐츠가 아니었으면 좋겠네요. 그 이름처럼 헷갈릴 때마다 그 개념을 곱씹어보며 자를 건 잘라버리고, 붙일건 붙이면서 나아가세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댓글

댓글 본문
작성자
비밀번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