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

이진 덧셈기

댓글

댓글 본문
  1. 서민석
    219페이지에서 위에서 9번째 줄 문장 "여기서도 반가산기가 사용되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 이 경우에는 or게이트를 사용하는 것이 충분합니다." 이 부분이 이해가 안갑니다. 진리표를 그려 확인해보니 두 반가산기의 자리올림비트가 동시에 1이 나오는 경우가 없는 것까지는 확인했는데 왜 or게이트를 사용하나요? 반가산기에선 자리올림비트를 계산하기위해 and게이트를 사용했는데 여기선 최종 자리올림비트를 구하기 위해 왜 and게이트가 아닌 or게이트를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ㅠㅠ
  2. 박 재만
    없네요,아무것도,,,,
  3. 세핀
    한 번에 이해하기 쉽지 않겠네요.
  4. publicum
    정말 아랫분들 말씀대로 멋진 장이네요. '디지털 세상은 0과 1의 조합으로 쌓아올린 것'이라는 말이 실감이 됩니다. 인간이 이렇게 작은 논리회로들로부터 시작해서 지금에 이르렀다니- 우아.
  5. sigmadream
    영어단어의 뜻을 알았다면, 학부 시절에 논리회로로 계산기 만들 때 더욱더 쉽게 이해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과 자잘한 것에 대해서 이렇게 '감동'적인 주석을 달아주는 번역자에게 더욱더 고맙네요. "(옮긴이)ripple은 물결에 돌을 던졌을 때 파문이 일렁이면서 퍼져 나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6. DuRuKang
    반가산기와 전가산기의 내용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이런 작은 연산들이 모여 오늘날의 컴퓨터와 같이 동작한다고 하니 신기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야기를 듣는 기분입니다.
  7. DuRuKang
    반가산기와 전가산기에 동작방식을 알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작은 연산들이 모여 컴퓨터가 동작한다고 생각하니 신기합니다. A-Z까지 차근 차근 이야기 해주는 것도 이 책의 매력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8. siluat
    그러네요...오타가 맞는 것 같습니다.
    대화보기
    • Guest
      220쪽에 전가산기에서 발생가능한 표가 정리되어있는데 두번째 열 제목이 B출력이라고 적혀있습니다. B입력이 맞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graphittie 자세히 보기